지역신문발전위 지역신문 제안사업 선정 책자 발간 '진행'
담양이야기·문화재·역사인물 등 취재 180여쪽 분량

담양뉴스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2021년도 지역신문 제안사업에 선정돼 진행한 『꼭 알아야할 <담양의 문화유산2>』 가이드북이 최근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한 ‘꼭 알아야할 <담양의 문화유산2>’ 안내책자는 지난해 발간한 1편에 이은 제2편으로 잊혀져 가는 옛 담양의 역사와 인물,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은 향토문화재 등을 담양뉴스 <특집/ 담양이야기> 지면에 ▲담양알기1/담양이야기 ▲담양알기2/잘 알려지지 않은 담양의 문화재 ▲담양알기3/담양의 역사인물 등으로 기획, 보도한 내용을 토대로 180쪽 분량으로 펴냈다.

본지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연중기획으로 보도중인 <특집/ 담양이야기>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담양의 문화유산과 꼭 알아야 할 담양의 주요문화재를 기존 향토사 자료와 함께 본지 기자들이 직접 답사, 취재한 자료를 바탕으로 지면에 게재중이다.

담양뉴스는 이번 『꼭 알아야할<담양의 문화유산2>』 제작, 배포를 통해 군민들이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담양의 역사인물, 문화재, 향토사 등 소중한 지역의 문화유산과 인문학적 자산을 알아감으로써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터넷 정보의 홍수시대에 살면서도 정작 자신의 고장에 대한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과 지식·정보에 취약한 지역 학생들의 내고장에 대한 제반상식 함양에 도움을 주는 향토사 교육자료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