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폭력 예방교육 및 행정사무감사 대비 전략 특강

대구 수성구의회(의장 조용성)는 지난 4일 수성구의회 제2회의실에서 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가를 초청해 전체의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예방 교육과 행정사무감사 대비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먼저, 폭력 예방교육 강사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최선미 강사를 초청해 직장 내 양성평등 의식과 젠더 감수성을 제고하고,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한 4대 폭력예방 교육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같은 날 오후 3시부터는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을 초청해 제8대 수성구의회 임기 중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원들의 감사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대비 전략 특강을 실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입법적·정책적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조용성 의장은 “4대 폭력 예방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0조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서 이번 교육을 통해 수성구 주민들을 대변하는 의원들이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고,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특강을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들을 적극 활용하고 철저한 사전 공부를 통해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주민들의 권익 향상과 정책적 대안 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