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광주광역시 청소년정책제안회 참가자 모집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는 오는 11월 20일에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2021년 광주광역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를 개최한다.

2021년 광주광역시 청소년정책제안회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2021년 광주광역시 청소년정책제안회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본대회는 14세 ~ 19세 청소년이 참여가능하며, 개인 혹은 단체(2인이상)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정책제안대회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1월 15일(월)까지 이며, 정책제안대회는 11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코로나 상황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채널”에서 동시 운영되며 온라인으로 참가청소년을 위한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발표심사를 통해 우수정책제안자 최종 4명(팀)을 선정하여 시상(대상 3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우수상 10만원, 장려상 5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본 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사회를 바라보고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나오길 바라며, 이어서 입법 및 정책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2021년 광주광역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