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디팜 한병학 회장 소현주 대표
김승수 운영위원장, 장진원 부위원장, 최석원, 마정아 관리위원
이미자 탄소중립 아트정원전문가,이지현, 장세영 운영위원
교육일 :2021년 11월 6일~7일(토,일요일),13일~14일(토,일요일),11월20(토) 5일간

디지털기반 산촌창직플래너 양성교육 일정표
디지털기반 산촌창직플래너 양성교육 일정표

산림청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은 무주반디팜 소현주 대표는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산촌창직플래너 양성교육』을 2021년 11월 6일~7일(토,일요일),13일~14일(토,일요일),11월20(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씩 5일에 걸쳐 주말을 이용하여 임업후계자와 일반인 대상으로 디지털 첨단교육을 산림청 전문교육기관인 무주반디팜에서 실시할예정이다.

교육명으로는 「뉴노멀시대, 산림아트정원 성공플랫폼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창직 통합양성교육과정」이며,

산림식물자원을 활용한 '산림아트정원지도사자격증'은 새로운 삶의 가치 창출로 소득과 연계시키는 자격과정과 임업후계자를 양성하는데 교육목적을 갖고있다.

산림청 전문교육기관 무주반디팜 첨단교육 홍보 리플렛
산림청 전문교육기관 무주반디팜 첨단교육 홍보 리플렛

또한 '코로나 19' 영향으로 산림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지만 산림과 경제성 연결부족으로 세상의 관심을 못받고 있어, 산야에 버려지는 식물자원을 활용하여 '디지털융합시대'에 맞는 산림 비즈니스모델로 승화시키는데 교육적 배경을 두고 있다고 한다.

교육특징으로는 ①임업후계자 이수증외에 ②산림아트정원지도사 민간자격증을 병행하고 있어, 자격증과정에 신청 검정시험(필기,실기)에 합격하면 자격증 취득과 함께 아트정원 키트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교육배경과 기대효과
교육배경과 기대효과

교육 진행은 장세영 교육팀장이 주관하며,비대면 Zoom으로 실시한다.

교육대상으로 현장임업인,예비귀농 귀산촌, 디지털 기반 산촌창직및 일반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수강료는 40만원(교재비,산림아트정원키트 1set포함)이며, 산림정원아트정원지도사 과정은 희망자에 한해 이론과 실기에 합격한 교육생에 한해 2급자격증을 교부할예정이다"라고 이지현 실습위원은 말했다.

이미자 산소중립 아트전문가
이미자 산소중립 아트전문가

무주반디팜 소현주 대표는 “ 산촌으로의 여행을 통해서 삶이 주는 질적인 공유를 통해 누구나 함께 즐길수 있는 자연을 기반으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삶이 되길 바라며, 산소중립을 실천하고 다함께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산촌창직플래너 양성교육 과정에 ‘산림아트정원지도사 민간자격증 발행을 같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산소를 사서 마셔야 하는 시대가 온다 산촌에서 하루 당신의 건강을 지킨다'
'산소를 사서 마셔야 하는 시대가 온다 산촌에서 하루 당신의 건강을 지킨다'

“깊어가는 늦가을 무주반디팜에서 주말을 활용해 자연을 그대로 받아들이며 행복한 삶의 가치를 추구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노크를 해 교육을 받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를 갖어보는 것도 매우 의미가 있다’고 이미자 아트전문위원은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