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와우얼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자상 수상!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와우얼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자상 수상!
  • 정덕구 기자
  • 승인 2021.10.1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와우얼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자상 수상!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소속 청소년 사물놀이 동아리 “와우얼쑤” 지난 9월에 열린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와우얼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자상 수상!
“와우얼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자상 수상!

이번 공모전은 총 6개 부문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 청소년동아리(공연), 청소년동아리(비공연), 우수활동, 지역동아리연합회 총 6개 부분을 신청하고 전문가의 심사에 따라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공모전이다.

청소년동아리 부문은 동아리원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노력, 공연 전문성 및 완성도, 동아리 지원사업 홍보노력에 중점을 두어 심사를 하였다.

이에 “와우얼쑤”는 청소년동아리(공연)부문에 우수상을 수상하였다.“와우얼쑤” 동아리는 초등학생으로 구성 된 사물놀이 동아리로 우리나라 장단에 대해 배우고, 익히며 공연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장단과 흥을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청소년 사물놀이 동아리입니다.

“와우얼쑤”동아리원 박X은 청소년은 “처음에는 내가 평소에 듣던 노래와는 달라서 어렵기도 하였다.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맞추는 시간도 재밌고 우리 마음대로 북과 장구를 쳐보기도 하면서 함께 맞춰가는 시간을 통해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어서 끄꾸준하게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청소년동아리 활동이 더 활발하게 이루어져 지역 내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더 많은 청소년들과 더 다양한 청소년동아리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에는 청소년 기자단, 바리스타동아리, 제과제빵동아리, 캘리그라피동아리, 농사동아리, 댄스동아리, 밴드동아리 등 10개의 청소년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