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에서 운영하는 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박재진)은 지난 9일 서구문화회관에서 제7회 서구 청소년 문화축제‘하이유(HI-YOU)’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일곱 번째를 맞는 청소년 문화축제‘하이유(HI-YOU)’는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으로 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 ‘세종대왕과 함께 한글을 노래할 시’시낭송 대회 수상자의 시낭송으로 시작됐고, 이어 본선 경연에서는 엄격한 예선 심사를 거쳐 통과한 12개 청소년팀들이 수준급 공연예술(댄스, 노래, 악기연주)을 마음껏 펼쳤다.

또한, 현장 공연과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생방송을 동시에 진행하여 실시간 온라인 참여자가 수상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연자와 참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공감 축제가 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으로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을 하였으며, 공연장 안팎으로 별도 대기실을 마련하여 공연 및 공연대기 인원을 최소화 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청소년문화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로, 해가 거듭될수록 참가자들의 수준이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숨은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