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현 시민기자 ] 
오는 30() 2회 모평권역 마당음악회
이개호 국회의원 등 기관장과 함께 모평권역 주민들이 뭉쳤다
 
함평군 모평권역은 2015530() 오후 2시부터 모평권역 모평문화관(함평군 해보면 산내리 476번지)에서 제2회 마당음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모평권역은 상모평, 하모평, 운곡, 원산 네 개 마을의 특성을 한데 묶어 만든 21세기형 농촌 체험마을이다. 이번 음악회는 초여름 본격적인 농번기에 들어가기 앞서 마을 주민들의 단합과 재충전을 위해 모평권역 위원들이 주최가 되었고, 이개호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각 기관장들과 마을주민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첫째 마당은 해보면 사물놀이팀(조기창 외)의 신나는 사물놀이, 둘째 마당은 함평 주민의 노래와 강우정 힐링밴드 탬의 가요, 한국무용, 판소리, 색소폰연주, 팬플릇 연주, 시낭송이 이어지고, 셋째 마당은 우리끼리 동네 노래자랑 시간으로 주민들의 한바탕 노래잔치가 펼쳐진다.
 
유효희 운영위원장은 남도의 문화는 마당문화라며 모평권역 마당에서 한바탕 놀아보자고 말했다. 또한 조윤순 사무장도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주민들의 마음과 손길이 모아졌다. 벌써 반은 성공한 음악회, 이젠 즐기는 일만 남았다며 도시의 분들이 많이 오길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음악회에 관심이 있거나 문의사항은 모평권역 조윤순 사무장(010-2617-3716)이 맡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