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탐사보도팀 보수교육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탐사보도팀 보수교육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1.10.11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원 이상출 본부장(전 서부경찰서 기획수사팀장), 고성중 (뉴스포털1 발행인), 전태석 (시민운동가), 김중현(보험 보상팀 20년) 고영준 (탐사보도 기자 7년)진선영 (전 광주일보) 김동관 (장애우 협회 단체장) 강지훈 (뉴스창 발행인) 최인석(행정사) 배준영(변호사) 허은정 (르포기사 전문)강진교 (탐사보도 메타버스 팀장) 이정렬 (분석 전문가) 고도연(채널A 스마트리포터) 류정식(목포시민신문사 대표)

지난 10월 9일 화순군 사평면 절산리 소재 한국저널리스대학 교육 연수원에서 뉴스토털1 탐사보도팀의 기자보수교육을 진행했다.

15명으로 구성된 탐사보도 팀은 이상출 본부장(전 서부경찰서 기획수사팀장), 고성중(뉴스포털1 발행인), 전태석(시민운동가), 김중현(보험 보상팀 20년), 고영준(탐사보도 기자 7년), 진선영(전 광주일보), 김동관(장애우 협회 단체장), 강지훈(뉴스창 발행인), 최인석(행정사), 배준영(변호사), 허은정(르포기사 전문), 강진교(탐사보도 메타버스 팀장), 이정렬(분석 전문가), 고도연(채널A 스마트리포터), 류정식(목포시민신문사 대표) 이다.

팀원들은 한국시민기자협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에서 기자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하고 뉴스포털1에서 왕성한 기자 활동을 했던 경험으로 탐사보도 팀원으로 활동한다.

1교시 강사로 나선 고영준 기자는 스포츠 비리 문제를 파헤치는 과정을 탐사보도에 적용하여 강의를 진행했다. 2교시 강지훈 기자는 지자체의 문제를 지적하면서 취재 기능을 강의했다.

3교시 강진교 강사는 탐사보도 시 단체취재 활동에 도움 되는 메타버스를 응용하여 취재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유토론 시간에 김중현 기자는 “무조건 고발기사만 다 룰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미담 기사도 탐사보도를 하면 좋겠다”고 의견을 냈다.

보수교육을 마치면서 기자협회 고성중 사무총장은 “10월 9일은 시민기자협회 생일입니다. 한글의 소중함을 더 확연히 알고 정직한 저널리즘을 확산시키고자 시민기자협회가 탄생하게 된 게기를 알려주며 “공익적 가치를 위해 집단지성을 발휘하자”고 인사를 가름했다.

시민기자협회는 13년 전 만들어진 공익법인입니다. (사)한국시민시자협회, 산하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KJC평생교육원), 뉴스포털1 등이 있으며 전국 5천여 시민기자들이 활동을 하는 단체이며 시민이면 누구나 환영하는 공익형 언론단체이다. 전국 1만여 명의 시민이 함께하는 그 날까지 기자아카데미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탐사보도팀  시민경찰견 탐지견 이력

견종 :  마리노이즈
견명 :  발리
훈련 :  특수목적견

훈련기관 : 경기도 화성 노일호특수목적견센터에서 훈련 ㅡ 국내 최초 "시민경찰견" 칭호를 받은 센터에서 교육받음.

시민기자활동은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기자아카데미 과정 12시간 이론교육 및 실기와 100문항의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교육비는 유료이며 교육은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 연수원에서 진행한다. 2022년 전국지회 탐사보도팀 육성합니다. 전국 교육문의 직통 1666-25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