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소년수련관, 환경자연보호 “플라스틱 순환 장난감 업사이클링” 참가자 모집

광주남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올해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실시한 ‘2021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기후환경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번 달(10월)에 운영예정이다.

남구 환경자연보호 “업사이클링” 참가자 모집 안내포스터
남구 환경자연보호 “업사이클링” 참가자 모집 안내포스터

개발된 프로그램 “플라스틱 순환 장난감 업사이클링”은 환경을 지키고 자연을 보호하는 프로젝트로 버려지는 장난감의 재활용 가능성과 새로운 방법의 재활용을 통해 상상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만9세~만18세)을 대상으로 장난감 부속해체, 장난감 업사이클링, 플라스틱 팝아트 등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1회차 10월 16일(토), 2회차 10월 23일(토), 3회차 10월 30일(토) 회기별 15명 인원으로 3회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0월 13일(수)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남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ngyouth.co.kr) 공지사항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남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팀 사업 담당자(☎062-670-5004)

프로그램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플라스틱 순환 장난감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환경보호 및 업사이클링에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하여 창의적인 활동을 지속하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