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경계를 넘나드는 특별한 글쓰기 특강 실시

삶의 체험 속에서 살아 숨 쉬는 강의, 그 뜨거운 현장으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글쓰기 특강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글쓰기 특강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 19일(화) 오후 3시 30분 <책쓰기는 애쓰기다>의 저자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를 초빙해 글쓰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진흥원 웹진기자단과 SNS기자단의 하반기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것으로, 광주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와 협력하여 진행된다.

<책쓰기는 애쓰기다>는 출간 6일 만에 베스트셀러가 된 유영만 교수의 90번째 저서로서, 삶을 글로 옮겨 적고 싶은 당신을 위한 책쓰기 안내서이다. 경계 너머의 세상을 살고, 읽고, 짓고, 쓰는 ‘책쓰기’는 ‘애쓰기’다 라는 주제로 삶의 체험적 깨달음을 기반으로 한 생동적인 강연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지식생태학자, 지식산부인과의사, 학습건강전문의사 등 다양한 호칭이 따라 다니는 그의 글에서는, 우리 언어의 다양한 쓰임새를 새롭게 들여다 볼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마치 언어의 연금술사를 보는 듯 하다.

유영만 교수는, 사하라 사막 마라톤 도전과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베이스 캠프 등정, 킬리만자로 등반, 그리고 제주 국제 트레일 러닝 100km 마라톤 도전 등 언제나 세상 너머의 한계에 도전하면서 살아있는 지식으로 체험적 지혜를 만들어가고 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글쓰기 특강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글쓰기 특강

지식을 편집해서 쓰는 게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해보고, 몸으로 느낀 걸 중심으로 책을 쓰는 유영만 교수는,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 Learning systems Institute 연구원을 역임하고, 삼성 경제연구소 인력개발원을 거쳐, 2001년부터 현재까지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아이러니스트,2021⪢, ⪡책쓰기는 애쓰기다⪢, ⪡지식 생태학⪢, ⪡곡선으로 승부하라⪢, ⪡브리꼴레르⪢, ⪡유영만의 청춘경영⪢, ⪡부자의 1원칙 몸에 투자하라⪢, ⪡유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한다⪢, ⪡이런 사람 만나지 마세요⪢, ⪡공부는 망치다⪢, ⪡체인지(體仁智)⪢,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등이 있고, 주요역서로는 ⪡하던대로나 잘하라고⪢, ⪡빙산이 녹고 있다고⪢, ⪡에너지 버스⪢,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등 90여 권을 집필했다.

이밖에 tvN의 어쩌다 어른 ‘소문난 명강의’ 특집, KBS1TV 아침마당과 여성공감 등 명사초청 특강, KBS1TV 강연 100℃ 명사초청 특별강연, KBS2TV 여유만만 고품격 인문학 토크쇼,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세바시 6회 출연, 그 외 EBS, MBC, SBS 등 다수의 방송에서 강연을 했다.

한편,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광주광역시 평생교육 허브 기관으로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민의 희망과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저명인사 초청 특강 등 다양한 방면으로 교육의 영역을 확장하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