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에 대한 전국적 관심도!
코로나 시대 행복지수 향상 국민열망 매우 높다!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협회 인재개발원인 국제웰빙대를 통해 행복인문학과 긍정심리학에 기초한 행복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대학교수급의 실력과 경륜을 갖춘 행복 멘토들을 적극 육성하여 21세기 신직업을 만들어가고 있는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NGO기관이다.

이렇게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육성하고 있는 21세기 신지식인의 멘토가 될 행복 멘토들이 바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이다. 국제웰빙대 총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행코 책임교수 대외협력위원장 국민대 범대진 박사나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등을 통해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 중에서 적임자를 추천받아 지금까지 78명의 행코 책임교수를 선발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2012년도 서울대학교에서 창립한 한국강사총연합회 3기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의 시민 행복멘토링 열정에 대한 격려와 지지는 전국에서 거센 들불처럼 확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자발적으로 축하동영상을 만들어 보내고 있고, 실시간으로 유투브 '조옥성박사TV',를 통해 공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시의회에서 회의를 주관하는 전창곤 시의장(사진자료)

여수시의회 제7대 후반기 현 전창곤 시의장도 '조옥성박사TV' 개국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건국대 행정학과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한 전창곤 시의장은 여수시의회 3선의원으로서 여순사건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자치단체의 행복 프로그램 개발 및 행복강사 육성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 정치인이다.

전창곤 시의장은 "한국강사총연합회 회장 조옥성 박사를 유투브에서 '조옥성 박사TV'를 통해 전국에서 누구나 언제든지 동시에 만날수 있어 참 좋다. 다양한 영상들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는 좋은 영상이 제공될것을 확신하며 개국을 진심으로 기대한다. 조옥성박사TV 구독과 좋아요를 많이 눌러주세요"라고 축하와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이날 전창곤 시의장 외에도 다수의 리더들이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이 영상에는 84년 MBC대학가요제 수상자인 행코 책임교수 박미란 가수, MBC뽀뽀뽀 개그맨 정귀영 회장과 부회장, 가을서점 대표 이태기, 김금열 선장, 부부농산물 대표, 다수의 시장 상인들, 서울시민 이문수, 그리고 유머웃음치료 대한민국 제1호 조상영 웃음박사가 "영호남의 행복 코디네이터와 웃음치료강사들의 융복합 연대가 이 시대에 영향력을 끼치는 힐러로 활동할 것임을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행코 인턴 10만명 육성 비전'으로 전국을 누비며 큰 밑그림을 그리고 있는 조옥성박사는 "2주만에 500명에 육박하는 구독자가 생겨났다. 그리고 각계 유명인사들과 시민들이 이 일에 엄청난 지원을 보내고 있다. 불행지수가 높아지는 이 시대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행복지도, 행복교육, 행복상담 프로그램으로 행복지수를 높여달라는 국민의 염원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조옥성박사TV 구독자가 많아지면 그분들과 함께 전국적으로 큰 일을 펼쳐나갈 생각이다. 가령 행복 프로그램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행복교수를 비롯한 유명인사들을 초청하여 실시간으로 행복 멘토링을 해 나갈 것이다. 이로 인해 5천만 국민 모두 잘 살기 운동의 일환으로 긍정심리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서비스를 실천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여수시체육회 사무국장, 남도휴양촌 촌장 출신으로서 고려대학교 등에서 마술과 스피치기법  강의교수로 활동해 온 조옥성박사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인 한국강사총연합회 현 대표회장,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한국시민기자협회 행코기자단 시민기자 외에도 다양한 직함을 갖고 시민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젊은 지성인이다. 관심있는 사람은 유투브 채널 '조옥성박사TV'에서 조옥성박사와 함께 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