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창조학원 최영훈 원장
Smart, Clever, Active '한차원 높은 전문학원'
초등부: 영어,수학
중등부: 영어,수학
고등부 영어,수학

S C A(Smart, Clever, Active) 한차원 높은 신화창조 영,수 전문학원
S C A(Smart, Clever, Active) 한차원 높은 신화창조 영,수 전문학원

2021년 9월 8일 관악구청 골목형 상권활성화 일원으로 대학동 상점가를 찾았다.

상인회에 가입한 자영업자(상인)를 대상으로 '코로나 19'여파로 어려운 상점가 상인들에 대해 고충을 듣고 SNS및 매출활성화에 따른 컨설팅 지원을 하기위해 영어,수학 전문 신화창조학원을 찾았다.

예약후 찾은 학원에는 신화창조 학원 대표 최영훈 원장이 서류를 정리하며 분주함속에서도 친절하게 맞이해 주었다.

신화창조학원은 대학 6길 36번길에 위치해 있으며, "종전에는 '녹두거리쪽에서 학원을 운영 하다 현재 이곳으로 이전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최영훈 원장은 교육에 뜻을 두어 오래전부터 수학전문 강사로 명성을 날리며 명강사 생활을 하다가 종전에 운영해 왔던 원장의 제의로 인수 받게 되었다고 한다. 그동안 무탈하게 운영을 잘 해왔지만,

'코로나 19' 영향은 이곳 학원까지 엄습을 하여 경영상의 많은 애로가 있다고 한다. "학부모들은 '코로나19'로 감염을 우려해 보내던 학원을 끊고 있어, 빠져나간 자리를 채워줄수 있는 신규유입이 전혀 되질않고 있어 점점 학생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신화창조학원의 수학박사 실력파 최영훈 원장
신화창조학원의 수학박사 실력파 최영훈 원장

그나마 "신화창조학원은 '한차원 높은 전문학원'으로 학부모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서 타 학원에 비해 명맥을 유지하고 있음에 감사한다"고 최영훈 원장은 말한다." 배우고 나간 학생들에게 영,수 전문학원 신화창조학원의 실력과 인기를 인정해 주어 평판으로 유지되고 있음에 감사한 마음이며, 긍지와 자부심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더욱더 '일신우일신' 하는 자세로 "더욱더 최선을 다해야 겠다"말했다.

이곳 대학동은 종전 '신림동 고시촌'으로 전국적으로 소문이 나 있는 유명한 지역으로서,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전국에서 모인 많은 학생들로 북적대던 희망과 기대 추억의 명소 였다.

하지만, 로스쿨 제도로 사법고시가 폐지되면서 약간의 어려움도 있지만 수험생에게 명당의 기가 흐르는 곳으로 인지되고 있어 유동인구는 보합세로 분류되어 지고 있는 지역이다.

"젊음과 희망의 거리 대학동은 골목이 좁고 불편하여도 서로 양보와 여유로움이 가득한 골목길을 유지하고 있다. 세월은 양보와 여유의 미덕을 통해 종전의 고시촌에 대한 자화상을 마음속에 간직하며 미래를 위해 오늘의 삶을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는 삶의 터전이 바로 대학동이 유지되고 있는 비결이다"라고 구청관계자는 말을 해주었다.

대학동을 지키고 있는 신화창조학원의 최영훈 원장은 "공익개념의 주차공간이 지자체로 부터 만들어 진다면 더없이 좋겠다"고 말을했다.

세월에 따라 다소 변경된 신림동 고시촌이지만 이곳을 지키며 후학을 가르치는 일을 천직으로 삼고 살아가는 최영훈 원장의 눈빛은 학생들에게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고싶은 열정이 삶에 그대로 녹아있다. 열정으로 가득찬 멋진 원장이다. 환경자체가 열악한것을 탓하지 않고 그동안의 노하우를 장점으로 다시금 옛 명성을 찾기위해 쉼없는 노력을 다하고 있다.

SINCE 2004 SCA 신화창조학원
SINCE 2004 SCA 신화창조학원

신화창조학원만이 갖고 있는 타 학원과 차별화가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GeoGebra 2001년 오트리이아 잘츠부르크 대학의 마르쿠스 호웬바터(Markus Hohenwarter)가 수학의 시각화와 상호작용을 목표로 개발한 '지오비브라'는 미국,영국,독일,이탈리아를 포함하여 190개 국가의 수학수업에 사용하며, 교과서와 직접 연계 사용하는 국가도 40여개에 이르는 동적수학 소프트웨어로 학생들 및 선생님들이 기하,대수,미적분,통계,이산수학,3차원 기하를 쉽게 접하고 표현할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오브라는 초등학교는 물론 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 수학에서도 활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문제물이식 수학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활용할수 있는 수학을 배울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학원내부 전경
학원내부 전경

또한 최고를 넘어선 어학원 『비욘드 어드밴스트』우리나라 영어 현실에 가장 적합한 EFL(English Foreign Language)환경을 전제로 만들어진 『비욘드 어드밴스트』영어 프로그램은 영어 전반을 관통하는 Sentence Build-up을 일관성있고 체계적으로 각각의 문형들을 약 1600회의 반복을 통해 읽기,듣기,쓰기,말하기를 동시에 완성해나가는 학습프로그램이다.

기본적인Sentence Build - up을 머리로만 이해하는 방법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몸에 익혀지게 하는 학습법을 통해서 기초영어부터 시작하여 수능영어및 성인 TOEIC,TOEFL시험에 걸맞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화창조학원은 평범함을 넘어선 한차원 높은 프로페셔널(전문)학원으로서 초등학생에게는 백칸계산(사칙연산마스터과정),수학다지기( 매일10문제씩 1년 3600여 문제연습,연산 연습및 서술,논술형문제,창의사고력문제),진도학습(학교의 수업 진도에 맞춘 완전학습)창의사고력수학(수학다지기와 별도로 창의사고력 수학 수업진행)을 진행하며,

중학생에게는 동영상 강의와 문제은행을 탑재한 학원 홈페이지www.sinhwamtm.com,진도학습 :학교 시험에 맞춘 완전학습,개인별맞춤학습: 수준에 따른 수업진행및 문제풀이 오답노트지도 등을 한다.

고등학생 에게는 정규수업(기본개념의 이해와 숙련 및 고급이론 지도),학교시험대비(수준별 문제 풀이지도),수능대비(수능 수준에 맞은 Level -up수업및 심화 개념학습 최고수준문제(killer문항)집중 지도를 통해서 한 차원 높은 전문학원으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신화창조학원 내부 교실모습
신화창조학원 내부 교실모습

최영훈 원장은 "현장에서의 강사로서 운영자로서 티칭이 아닌 코칭을 하는 마음자세로 학부모를 대하고 학생들을 대하고 있다.

"부모같은 마음자세로 학생 한명 한명이 소중함과 동시에 나의 자녀같고 스터디를 통해 실력이 점점 나아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내가 이길의 선택에 후회가 없이 보람있다고 생각한다"는 최영훈 원장의 밝고 맑은 모습에서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신화를 창조하는 학원의 명성이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지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각종 수상실적이 말을 해주고 있다.

신화창조학원에서 직접 제작한 GeoGebra 도형 예제들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sca200403에 가면 직접 도형과 그래프를 움직여서 원리와 공식을 증명하는 것을 확인 할수 있다고 한다.

또한 영어 EFL에 최적화된 전문학원으로서 Beyond English 는 Phonics ㆍstory과정 →Basic과→Intermediate과정→Advance과정 으로 진행되고 있다.

비욘드 피닉스 과정을 마치면 아무리 복잡하고 어려운 영어도 술술 읽게되며, 마이퍼스트 스토리는 총 6권의 책과 오디오 CD로 구성된 교재로써 표현할수 있는 모국어에 기반을 둔 창작스토리이다.

이는 문법사항및 영어표현 기법을 익혀 구사력을 향상시켜준다.

수학박사 최영훈 원장과 함께
수학박사 최영훈(좌) 원장과 함께

베이직(Basic)시리즈는 Student book,Practice book,Audio CD가 12세트로 이루어진 자체개발 교재로써 be동사현재형,현재형,과거형,현재진행형,과거진행형,미래형등 다양한 시제으 문장구조가 잡혀, 그 시제들로 표현할수 있는 모든 모국어를 영어로 읽고,쓰고,듣고,말할수 있게 만든다.

Final Basic 시리즈는 6권으로 이루어졌으며, 배웠던 단계에 대한 복습과 다양한 표현의 반복을 통해 영어 확장이 가능하게 한다.

Intermediate 시리즈는 자체개발 교재로서 우리나라 중3 과정까지 익히는 2,500단어 뿐만 아니라 6,800단어 정도의 어휘가 쌓여지고,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문장구조까지 익혀져 표현할수 있는 모든 모국어를 영어로 읽고,쓰고,듣고,말할수 있게 만든다.

Advanced과정은 9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급자 과정으로 토익,IBT토플,탭스 등의 성인 시험을 준비할수도 있고, 이때부터 원서를 가지고 진정한 Debate 수업도 할수 있게 된다.

SCA(Smart,Clever,Active) 한차원 높은 신화창조 전문학원
SCA(Smart,Clever,Active) 한차원 높은 신화창조 전문학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옛 고시촌의 명성을 살리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갖을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수 있다. "자기 자신이외는 아무도 자신의 불행을 고쳐줄수 없다"라는 얘기처럼 스스로 자각하고 일상을 컨트롤 한다면 반드시 서울대학교를 넘어서 하버드 대학의 실력을 배양할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최영훈 원장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