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청소년문화센터 그림책을 통해 성평등 그림책 큐레이션 진행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는 최근 성평등을 요구하는 사회적 목소리가 커짐에 따라 유아 및 어린이 대상으로 나다움을 키울 수 있는 성인지 감수성 프로그램  ‘성평등 그림책 큐레이션 WOW ME' 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림책을 통해 성평등 진행 모음사진
그림책을 통해 성평등 진행 모음사진

지난 9월 11일 10시 광주시립미술관 문화센터에서 성평등 문화서포터즈 "청연" 활동가들과 함께 성평등 그림책 큐레이션을 진행,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유아 및 어린이, 양육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성평등 그림책 구연동화,그림책 주인공 컬러링 활동그림책 주인공과 함께하는 포토존과 같이 체험을 통하여 성평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집 그림책 평등 지수 체크리스트,양육자와 자녀가 함께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양육자는 성평등을 어떻게 알려주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서 아이에게 씌워지는 성별고정관념이 아닌 그림책 주인공처럼 주체적이고 꿈을 향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는 유아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 대상으로도 성인지감수성을 향상하고 일상과 만나는 성평등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평등 콘텐츠 프로그램을 차후에도 진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