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희원)는 지난 9일 하얀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하얀돌 마을정원에 국화꽃 900여주를 식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1년 주민자치특화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품격 있는 도시경관 조성에 기여하고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꽃 식재와 기타 시설물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백석읍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하얀 돌 프로젝트 일환으로 하얀돌마을정원에 국화꽃을 식재 하고 있다. 하얀돌마을정원은 백석 주민들에게 사랑 받는 힐링공원이다.  사진제공 //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
백석읍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하얀 돌 프로젝트 일환으로 하얀돌마을정원에 국화꽃을 식재 하고 있다.
하얀돌마을정원은 백석 주민들에게 사랑 받는 힐링공원이다.   사진제공 // 백석읍 주민자치위원회

 

이날 고윤구 백석읍장을 비롯해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해 꽃 심기, 잡초제거, 무단 쓰레기 수거 등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정원 조성에 힘을 보탰다.

신희원 위원장은 하얀돌 마을정원을 성실하게 가꾸고 유지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희망과 힐링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앞으로 로고젝터 설치와 포토존 정비 등을 통해 한층 발전된 아름다운 공원으로 가꾸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윤구 백석읍장은 코로나19가 우리의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파괴했지만 극복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 분들께 감사드린다이런 작은 노력들이 하얀돌 마을정원을 통해 주민들에게 긍정적 기운으로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