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잇다'에서 청소년정보, 프로그램 찾으세요!

다잇다는 사람과 사람을 잇다, 지역 청소년활동 정보가 다 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광주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익하고 공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녀정보포털사이트 ‘다잇다’(www.daitda.or.kr)를 운영하고 있다.

'다잇다'에서 청소년정보, 제공분야 프로그램
'다잇다'에서 청소년정보, 제공분야 프로그램

‘다잇다’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광주의 청소년수련시설, 공공기관, 도서관, 미술관 등
체험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정보 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이용가능 한 공간, 청소년과 관련한 전국, 광주의 다양한 뉴스, 청소년 행사, 통계 자료등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한 정보포털사이트이다.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문화예술, 건강증진, 진로직업, 사회참여, 자원봉사, 교류활동, 모험탐사, 과학정보, 방과후활동, 기타 총 10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관심있는 영역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다.

‘다잇다’의 청소년활동공간에는 총10개의 분류(청소년, 교육, 문화체육, 사회복지, 보건의료, 사회단체, 지역아동센터, 행정, 기타, 청소년공유공간)로 되어있으며, 광주이 청소년활동공간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다잇다’에 프로그램 정보가 등재 되어 있는 기관 또한 청소년활동공간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다잇다’의 청소년 속속정보 메뉴가 있다. 여기에는 청소년과 관련한 모든 정보가 담겨져 있다. 청소년 정책, 청소년과 관련한 공모고시, 연구, 통계, 교육 자료, 타지역의 우수사례, 청소년관련법 의 정보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