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아이디어 공모 등으로 참여 형태 확대

2021년도 광주광역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최

광주광역시는 우수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한 ‘2021년도 광주광역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아이디어 공모 안내 포스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아이디어 공모 안내 포스터

이번 광주광역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되는 현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시간, 횟수에 제한없이 활동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활동사례 수기와 자원봉사 형태의 다양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청소년 자원봉사자, 동아리, 지도자를 격려하고, 청소년 봉사활동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며, 봉사활동에 공적이 있는 청소년, 청소년 동아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서류는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gjcenter.ne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작성하고, 2020년 9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활동한 봉사 실적과 활동사례 또는 아이디어들을 모아 9월 1일부터 25일까지 이메일(gjcenter@hanmail.net) 또는 우편(61477 광주광역시 동구 독립로 226번길 13-3 (흥사단회관 2층, 예전주소 수기동 5-4번지))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동기 및 창의성,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효과성, 자기성장 및 변화를 심사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여성가족부장관상 4건, 광주광역시장상 11건, 광주광역시교육감상 4건 등 총 25여 건의 개인 및 단체(동아리), 지도자, 자원봉사터전을 선발하고, 11월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안내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