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원하는 놀이터를 만드는 어린이 디자인 캠프단 20명 모집
양주시,원하는 놀이터를 만드는 어린이 디자인 캠프단 20명 모집
  • 한찬우 기자
  • 승인 2021.09.0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3일까지 아이들이 놀고 싶은 놀이터를 직접 디자인하는 어린이 디자인 캠프단에 참가할 어린이를 모집한다.

이는 오는 20236월 개관 목표로 건립 중인 어린이 문화센터 내 들어설 공공 실내놀이터 조성 과정 전반에 걸쳐 어린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수요자 중심의 놀이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어린이 디자인캠프단 모집홍보문
어린이 디자인캠프단 모집홍보문     제공//양주시청

양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6학년생 중 놀이터 조성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디자인 캠프단에 선발된 아동들은 놀이터 디자이너로 변신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꿈꿔왔던 놀이 공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직접 드로잉 작업을 통해 디자인 도출하는 등 문화센터 건립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양주시 홈페이지 디자인캠프단 모집 화면(모집홍보문의 QR코드로 연결 가능)에서 신청자 등록을 하거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yangju080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오는 24일 대상자에 한해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디자인 캠프단은 양주시에서 아동전용시설을 조성함에 있어 주 이용자인 어린이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기 위해 설치하는 최초의 전담기구라며 아동이 놀고 싶은 놀이터는 말하고’, ‘그리고’, ‘만드는어린이 디자인 캠프단에 관심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어린이 문화센터는 삼숭동 167-5 일원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연수원 운동장 부지 12,647에 연면적 1,500, 지상 3층 규모로 조성하는 아동전용시설로 초등학생을 주 이용대상으로 눈··미세먼지 등이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터를 비롯해 문화 강좌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