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에서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에서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지난 1일 오후 4시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대구지역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 행사를 개최했다.

2022학년도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는 오는 10일 수시모집을 앞두고 대구 지역 진로진학상담 교사를 초청해 영남이공대학교 2022학년도 전형 계획을 안내하고, 진로진학 상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영남이공대학교 2022학년도 전형계획 안내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안내 ▲진로진학 상담의 이해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유로운 정보 교환과 진로진학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및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따라 진행됐다.

신승훈 입학본부장은 "영남이공대학교는 웹툰과, 반려동물케어과, 해외사무행정취업과 등 11개의 과를 신설하고 기존계열 및 학과도 재편 하는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이 진로진학 교사는 물론 수험생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94.4%인 2,071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시네마스쿨 등 11개과 신설, 자기추천전형 신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지원 문턱을 낮췄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