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22:59 (금)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지역사회와 함께 안전하고 따뜻한 집 만들기 청소 행사.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지역사회와 함께 안전하고 따뜻한 집 만들기 청소 행사.
  • 한찬우 기자
  • 승인 2021.09.0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에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센터장 이도희, 이하 희망센터)는 양주시회천2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미영)와 회천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장향숙)가 함께 협력하여 관내 독거노인(○○, 71)의 집을 청소하였다.

뇌병변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여 청소를 할 수 없어 쓰레기를 치우지 못해, 집안에 쓰레기와 해충(바퀴벌레)이 가득하여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지역사회 복지기관(희망센터),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맞춤형복지팀, 런닝맨), 대한적십자봉사회가 힘을 모은 것이다.

이번의 청소로 생활쓰레기 및 폐가구·가전이 2.5톤 트럭 2대분이 배출 처리되었으며, 방역 및 청소가 진행되었고, 추후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지원도 일정이 잡혀 있어, 주거개선사업이 모두 끝나면 안전하고 깨끗해진 집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청소봉사활동을 함께 한 회천2동 적십자봉사회 장향숙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어르신의 집청소를 진행하면서, 함께 사는 지역공동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내가 사는 동네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 많이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