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일본 회원국 간 지적학문의 발전을 위해 2년간 학회장 임기 수행
2022년 11월 국제지적학회 심포지엄 개최지를 대구광역시로 유치할 계획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이성화 부동산·지적학과 교수(사진)가 9월 1일 자로 국제지적학회장으로 취임해 2년간 학회장 임기를 수행한다.

국제지적학회는 한국, 대만, 일본 회원국 간의 지적제도와 지적학문의 발전을 위한 협력과 우호를 촉진하고 정보교환을 통해 지적제도 및 지적학술 발전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지난 1998년 대만에서 창립되었으며, 회원 수는 약 1만여 명이다.

특히, 국제지적학회는 베트남 토지전문가인 이 교수를 중심으로 2022년 11월 국제지적학회 심포지엄 개최지를 대구광역시로 유치할 계획이다.

이성화 교수는 “지적학은 한국에서 태동한 학문으로 종주국으로서의 긍지를 가지고 한국의 지적제도가 국제표준이 될 수 있도록 지적학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재 회원국은 자본주의 국가로 구성돼 있으나 베트남 등 사회주의 국가도 참여할 수 있도록 협의해 다양한 지적제도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교수는 제20대 한국지적학회장, 한국지적기술사회 부회장, 국토교통부 중앙지적재조사위원회 위원, 국가공간정보위원회 전문위원, 국가권익위원회 지적고충민원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맡으며 활발한 대외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