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세종 문종 단종 세조 4대 전의감 어의
전의감의관 동지중추원사 자헌대부. 좌익원종공신
산가요록 신료찬요. 침구택일. 의방유취 266권 편찬
2021.10.31(일)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장소 :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생태학교

조선 세종,문종,단종,세조 4대 어의 전순의 '해원예술제' 리플렛
조선 세종,문종,단종,세조 4대 어의 전순의 '해원예술제' 리플렛

의성 전순의 해원예술제 해원예술제 추진본부(전병하)는 2021년 10월 31일(일)오전 11시 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생태학교 한국 문화예술명인회 주최와 한국장류발효인협회, 한국문화산업진흥원,숲힐링문화협회,삼수령전통주 연구소 주관으로 실행한다고 전했다.

점점 잊혀저 가는 한국의 전통의학, 약선, 궁중음식, 장류발효, 치유농업의 큰 스승인  '전순의' 의성을 추모하는  해원예술제를 개최함으로써 역사적 유산의 가치가 있는 선인들의 발자취를 기억하고 후세에 전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존하고자 하는 충정의 발로에서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실시한다는 것이다.
 

의성 전순의
ㆍ 조선 세종 문종 단종 세조 4대 전의감 어의
ㆍ 전의감의관 동지중추원사 자헌대부. 좌익원종공신
ㆍ 산가요록 신료찬요. 침구택일. 의방유취 266권 편찬하였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병하 회장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병하 회장

해원예술제 의의
ㆍ 의성 전순의께서 집대성한 저서들은 한의학, 전통음식. 궁중약선음식문화,치유농업의 기본
ㆍ 민족의 얼과 혼 계승 복원 및 한의학 및 한국식문화. 장류발효문화 뿌리 재정립
ㆍ 의방유취 266권 반환운동본부출범(임진왜란 때 왜장 가또기요마사가 침탈해 일본 궁내성보관 중)
ㆍ 의성 전순의 치유,식문화농업 기념관 조성 기념사업회 출범
ㆍ 의성 전순의께서 묻히신 곳 또한 어디인지 파악된 것 없이 600여년 세월 흐름. 가묘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일시 : 2021. 10.31(일). 11:00∼16:00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 :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생태학교(양서면 두물머리길 108-22)에서 실시한다고 전했다.

주요행사
ㆍ 의성 전순의 추모 해원예술제 한마당
ㆍ 의방유취 반환운동본부 및 치유식문화농업 기념공원 조성사업회 출범
ㆍ 전순의 추모 시낭송음악회
ㆍ 대한민국 장류발효, 치유음식 전시경연대회(협회장상) / 상금 100만원이다.
 

 의성 전순의 추모 해원예술제 추진본부
ㆍ 주최 : 한국문화예술명인회
ㆍ 주관 :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숲힐링문화협회.삼수령전통주연구소
ㆍ 후원 : 후원 : 대한민국전씨종친회. 대한민국국회. 양평군.국제코스모스클럽. 한국된장고추장문화원.시민문화예술협회. 경기도효인성교육협회. 대한민국행복한동행 N뉴스통신 국제여가치유학회, 세종의약문화사업단, 하늘별빛숲아카데미, (주)지더블유씨, CHI생활습관병연구소, 굿웰케어연구소 (주)한국뉴팜바이오. 권하다요리연구소,Korea전통문화음식연구원,대전상권발전위원회(장수현회장)이다.
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수 있다.

추모 해원예술제 아름다운 꽃을 피우기 위해
추모 해원예술제 아름다운 꽃을 피우기 위해

금번 행사는 뜻을 같이 하는 단체와 의기투합하여 민간차원에서 실시한다고 전했다. "누군가가 해야될일이라며 먼저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실행을 이끌고 나가는 전병하회장의 리더가 빛나는 이유일것이다.

"함께 동행하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잊혀져가는 전통문화 복원사업등 사회의 각분야에서 나눔의 정을 실천하고 있는 전병하 회장 그 이름은 오래토록 기억에 남을것이다"라고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회장은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