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부터 26일까지 참여업체 모집 후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안 행사 개최
지역 대형백화점과 중소 우수업체의 상생협력 사업 전개
중소업체·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소비분위기 조성에 기여

대구시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안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릴 2021 대구브랜드페스타(DAEGU BRAND FESTA 2021)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신세계백화점이 주관하며,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업체·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대시민 소비 분위기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시민과 대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우수상품을 홍보·판매함은 물론 지역 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과 작품 전시를 통해 침체돼 있는 지역 문화계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관사인 대구신세계백화점은 행사 참여 업체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상품과 마케팅 전반의 컨설팅도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자 모집 공고문은 8월 31일부터 내달 9월 12일까지 대구시청 홈페이지(홈페이지 – 정보공개 – 알림정보 –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는 9월 13일부터 같은 달 26일까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직 E-mail로만 접수한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광역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영업을 하고 있으며, 행사 기간 중 판매공간 구성 및 인력 파견이 가능한 업체 및 소상공인이다. 식품, 공산품, 의류, 액세서리, 핸드메이드 공예품, 한방,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 및 원데이클래스(공방) 등 50여 개의 지역 우수업체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민생경제과 또는 대구브랜드페스타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승원 대구시 민생경제과장은 “지역 우수제품을 성공적으로 홍보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역 중소업체 및 소상공인, 청년 사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