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하계실습생 28명 파견 및 제주 서귀포 칼호텔 현장실습생 3명 근무
이론적 관광서비스 교육 및 기업현장 실습활동으로 실무형 인재양성

국내 기업현장실습 참가자 기념 단체
국내 기업현장실습 참가자 기념 단체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관광경영학과가 최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하계방학에는 28명의 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단기 하계실습생을 다양한 기업현장으로 파견해 현장 실습기회를 확대했다.

지난 24일에는 제주 서귀포 칼호텔에서 두 달간의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3명의 학생들을 학과 차원에서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했으며, 향후 피드백된 내용을 반영해 취업지도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현장실습생들은 이전의 단체관광객 중심에서 벗어나 코로나 시대에 맞는 소수 고객 맞춤형 서비스개발 교육과 함께 종업원 수준의 급여 대우를 받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수연(관광경영학과 1) 학생은 “호텔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친절 화법, 고객대응법 등을 배웠다”며 “앞으로도 교내 수업과 함께 다양한 관광서비스 매너를 익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응진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대학생들은 강의실에서의 이론적 서비스 교육과 함께 현장에서의 실습활동도 중요하다”며 “빠른 사회 실무 경험을 통한 자립형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관광경영학과는 재학생의 국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업근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실무형 인력양성을 위한 실천적 교육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