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산하단체(산악회,청원연합축구대회,청원당구회)운영 계획및 준비사항 토의
청원당구회 2021년 키움증권배 고교동문 당구대회 출전 지원 의결
청원골프단 창단 협의 의결
건양대병원 동문 건강검진&장례식장 이용관려 MOU체결 의결

제 31대 총동창회 집행부및 산하단체 확대회의
제 31대 총동창회 집행부및 산하단체 확대회의

'코로나19' 4단계 연장으로 인하여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방영수칙 준수하며 2021년 8월 20(金)6시30분 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열띤 확대회의를 총동창회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자로는 서정원 수석부회장, 정광모 부회장, 김석규 사무총장,김승수 홍보처장, 정진오 재무처장,산악회 이건호산악대장, 송병갑 사무처장, 신원철 행사처장,김태건 당구회장,박헌범 당구회 사무국장외 각처의 차장,국장등이 참석을 하였다.

제 31대 총동창회 서정원 수석부회장 임시의장 내정
제 31대 총동창회 서정원 수석부회장 임시의장 내정

서정원 수석부회장은 임시의장으로서 "무엇인가를 하여함 함에도 불구하고 깊어지고 있는 코로나 4단계 정국은 모든것을 얼어붙게 만들고 있지만,"이또한 지나가리라"라는 긍정의 생각을통해 각분야에서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3만 5천여 동문을 대신해 모인 확대회의이니만큼 서로가 갖고있는 발전적인 의견을 개진하여 확대 상임회의를 갖지 못하는 부분까지 총동창회 집행부들의 소중한 이견을 수렴하여 금번기회에 먼저 의결하도록 할것이다"라고 말을 하였다.

우송고(대전상고)31대 총동창회 김석규 사무총장 사회
우송고(대전상고)31대 총동창회 김석규 사무총장 사회

제 31대 총동창회 집행부 및 산하단체 확대회의

이날 총동창회관 4층 회의실에서 김석규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먼저 국민의례후 성원보고를 하였으며, 이어 박도봉 총동창회장을 대신해 서정원 수석부회장이 대신 인사말을 하였다.

송병갑 사무처장은 보고사항을 통해 6월 28일 월요일 18시30분 36회 안희철 회장외 2명이 동창회관을 방문하여 총동집행부화 30주년 행사에 대한 사항을 논의하였다.

6월 30일 수요일 오전 합자회사 엔지니어링 소방업체에서 총동창회관 건물 전체 건기 안전 진단을 실시하였다고 경과보고를 해주었으며,

7월 1일 수요일에는 31회 정진오 재무처장 모친상이 있어 총동창회 명의로 조화를보냈고, 이어  7월 8일 목요일에도 총동창회 재무차장을 맡고 있는 김선금 차장의 모친상이 있어 심심한 애도 표현과 총동창회 명의의 조화를 보냈다고 설명하였다.

31대 총동창회 확대 간부회의 모습
31대 총동창회 확대 간부회의 모습

또한 안건상정으로는

첫째, 2021년 하반기 산하단체(산악회, 청원연합축구대회,청원당구회)운영 계획및 준비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 지원에 관한 협의를 하였으며,

둘째, 청원당구회 2021년 키움증권배 고교동문 당구대회 출전 지원의 건을 의결하였다. 당구회는 작년에도 참가하여 준우승을 하였으며 3백만원의 시상금을 수여 받아  모교 우송고에 전달하여 후배 장학금을 6명에게 전달한바가 있다.

셋째,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골프로 인해 모교 위상을 높이고자 하는 뜻을 모아 청원골프단 창단을 하기로 의결하였다.

넷째, 우송고(대전상고)총동창회와 건양대병원 건강검친센터와 MOU(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병원 건강진단과 장례식장 이용시 평균 20%~30%할인하여 3만5천여 동문들이 편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협약체결에 대한 의결을 통과시켰다.

김태건 당구회장
김태건 당구회장

안건상정에 따른 진지한 회의를 하고있는 확대회의

기타안건으로는 청원수첩발행과 모교 우송고등학교 허근무 교장을 비롯한 교감 1명 8월 25일 퇴직으로 인해 총동창회에서는 그동안의 공적에 대해 감사의 표시고 공로패와 부상을 전달하기로 의결하였으며 참석에는 서정원 수석부회장, 김석규 사무총장, 김승수 홍보처장, 송병갑 사무처장이 8월 25일 모교 4층 대강당에 참석하여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한 공로패 전달식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또한 "총동창회관 건물에 세입자의 요구사항으로 의결된 도시가스 인입공사는 의결된대로 순조롭게 진행을 하고 있다"고 송병갑 사무처장이 전달하였다.

아울러 총동창회관 건물에 대한 주차장및 건물 수도세등 관리건에 대하여는 1층 세입자가 주차장과 수도에 대한 분담금등을 관리하도록 의견을 모았다.

31대 총동창회 이건호 산악대장
31대 총동창회 이건호 산악대장

이건호 총동창회 산악대장이 의견을 말하고 있는 모습

총동창회 재무처 정진오 처장은 총동창회 발전기금 및 수입 지출에 대한 지출 집계표를 나누어 주어 2021년 7월 31일까지의 재무보고를 실시하였다.  

이날 총동창회 집행부및 산한단체 확대회의를 마친후 4단계 코로나 19 단계로 식사를 할수 없는바 개인적으로 식사를 할수 있도록 총동창회 집행부에서 식사비를 개인적으로 지급하였다.

31대 총동창회 김선금 재무차장
31대 총동창회 김선금 재무차장

김석규 사무총장은 "31대 총동창회관 정비와 관련하여 일률적으로 역대 총동창회장을 엮임한 선배들의 사진을 사이즈에 맞게 맞추어 제막에 따른 행사는 상황에 맞게 진행할 예정이며,정리정돈된 4층 총동창회 사무실이 종전보다 밝고 깨끗하게 정리정돈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덕구청 옆에 위치한 총동창회관 도시가스 공사 완료 모습
대덕구청 옆에 위치한 총동창회관 도시가스 공사 완료 모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