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꿈을 실어주는 시간! 꿈드림 직업체험 활동

장. 학. 청 꿈드림 특별한 직업체험 진행!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직업체험을 2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지난 6월 11일(금) 직접 흙을 만지며 흙냄새를 맡아보고 촉감을 느껴보면서 자신만의 그릇과 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즐거운 도자기도예가 직업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8월 19일(목) 보자기공예가를 만나 보자기를 활용하여 보자기 부채와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장.학.청 꿈드림 특별한 직업체험 진행!
장. 학. 청 꿈드림 특별한 직업체험 진행!

이번 직업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보면서 촉감의 즐거움, 후각을 자극, 시각에 재미를 더하는 특별한 직업체험으로 구성되었다. 도자기도예가(김성관)라는 직업의 이론 및 실습과 함께 손으로 흙을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며 마음이 편안해지는 특별한 체험 시간을 가졌다. 도자기공예가라는 직업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작품을 만드는지에 대해서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그리고 보자기공예가(이슬기)라는 직업체험 역시 특별한 시간이였다.

흔히 물건을 넣어 묶는 용도로 알고있는 보자기를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 뿐 아니라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색감으로 시각에 재미를 더하며 부채에 전등을 달고 보자기로 감싸 아름다움을 더욱 배로 만들어보는 직업체험 시간은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보자기공예라는 생소한 직업에 대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알 수 있는 시간이였다. 이러한 특별한 시간을 위해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열체크, 손소독, 환기에 신중을 가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꿈을 실어주는 시간! 꿈드림 직업체험 활동
다양한 꿈을 실어주는 시간! 꿈드림 직업체험 활동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손으로 흙을 만져보는 시간이 재밌었고 흙으로 작품을 만드는 도자기공예가라는 직업이 멋있게 느껴졌다. 그리고 내가 만든 머그컵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할 때 마다 뿌듯하고 내가 만들었다는게 너무 신기하다”라며 웃음을 보였다. 또한 “보자기를 이용해서 이런 작품을 만들 수 있을거라고 생각못했는데 너무 신기했다. 보자기공예가라는 직업을 알게 되어 너무 좋았다. ”라고 말하였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