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4 21:29 (월)
양주경찰서, 어르신들을 위한 감동치안에 앞장서다.
양주경찰서, 어르신들을 위한 감동치안에 앞장서다.
  • 한찬우 기자
  • 승인 2021.08.13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경찰서(서장 강찬구), 지난 13일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를 방문하여 노인대상 범죄와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체 제작한 홀로어르신 안전지팡이 저 시력자를 위한 범죄예방 리플릿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안전지팡이란, 조명등(불빛)과 알림벨(벨소리)이 장착되어 우범지역을 오가는 어르신들을 예기치 못한 범죄로부터 보호하고, 가로등이 없는 어두운 곳과 차도와 보도가 구분되지 않은 곳을 오가시는 어르신들의 위치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하여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지팡이다.

양주경찰서는 자체제작한 '홀로어르신 안전지팡이'와'저시력자를 위한범죄예방 리플릿'을 전달 했다.
양주경찰서는 자체 제작한 '홀로어르신 안전지팡이'와'저시력자를 위한범죄예방 리플릿'을 전달 했다.

이러한 안전지팡이는 양주경찰서 생활안전계에서 고안한 것으로 직원들의 정성으로 직접 조립되어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협조를 통해 관내 홀로 어르신에게 전달된다.

이와 더불어 평소 범죄예방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보이스피싱 예방 및 각종 범죄대처요령과 관련된 내용저 시력자를 위한 확대문자 및 음성바코드로 리플릿에 담아 경기도 시각장애인 점자도서관과 협업하여 100부를 공동제작 해 전달했다.

지팡이를 받은 어르신은 경찰관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고생이 많은데 우리까지 신경을 써주니 정말 고맙다. 어두운 곳을 돌아다니기 불안했는데 지팡이를 보니 마음이 든든해진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강찬구 양주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어르신 대상 치안정책을 추진하여 치안 분야에서만큼은 어르신들께서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감동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