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사기 사례 및 대처법 쉽게 이해도와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 부동산 사기 유형과 대처법을 사례로 풀어본 ‘부동산 사기 당할래? 피할래?’ 출간

[5월의 신간, 도서 추천] 월세, 전세, 매매, 경매 등 부동산 거래 유형별 사기 사례 및 대처법을 평소 알고 있다면 큰 지적재산이 될 수 있다.

5월의 신간으로 소개 할 도서는 집 한 채가 전 재산인 대다수의 서민을 위한 내 집 지키기 지침서이다.

북랩 출판사가 부동산 사기 유형과 대처법을 사례로 풀어본 ‘부동산 사기 당할래? 피할래?’(저자 장중호)를 출간했다.

현재 네이버 부동산정보 카페 ‘천만 원으로 집을 사는 정보’ 운영자로 활동하면서, 지난 10여 년간 부동산경매와 매매 거래 현장을 지켜본 저자는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저자는 책의 프롤로그에서 밝혔듯이 소위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는 아니다. 공인중개사도 아니고 부동산 투자회사에 근하였던 것도 아니다. 집 한 채가 전 재산인 대다수의 서민들과 마찬가지로 한 가정의 가장으로, 두 아이의 아빠로 살아왔지만 부동산 거래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공부하다보니 그 경험을 책으로 공유하게 된 것이다.

후배의 월세방과 조카의 신혼 전셋집, 부모님의 노후거처 등 저자 지인들의 부동산 거래 시 겪었던 문제들과 지난 6년간의 부동산 경매 경험에 대하여 저자는 두 가지로 정리한다. 첫째, 부동산을 잘 모르는 세입자들이 억울하게 사기를 당해서 보증금을 떼이는 상황. 그리고 두 번째는 매매 및 분양 사기를 당해 가족이 해체되는 사회문제를 바라본 것이다.

▲ [5월의 신간]‘부동산 사기 당할래? 피할래?’ 표지 (북랩 출판사)

이 책의 집필 의도는 부동산으로 자산을 불리고 싶은 사람들이 아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자산을 불리는 것이 아니라 자산을 지키는 것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투기가 아닌 나와 내 가족이 살 소중한 보금자리를 지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부동산 거래 지침서이다.

그렇기에 이 책의 주요 독자는 자취방을 얻을 대학생, 신혼집을 구하는 예비부부, 아이들 때문에 이사를 계획하는 장년층, 노후를 대비하는 어르신 등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지만 부동산을 거래해야하는 대다수의 서민들이다.

저자는 “부동산 거래를 계획하고 있는 일반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별로 쓴 책”이라면서, “소중한 부동산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 행복한 삶이 흔들리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책의 인세 일부를 소외계층의 가족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는 비영리민간단체 ‘바라봄’에 기부할 예정이다.

5월15일 출간된 이 책은 교보문고 광화문점, 강남점, 잠실점 및 인터넷서점 yes24, 인터파크도서, 영풍문고, 알라딘, 반디앤루니스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5월의 신간] ‘부동산 사기 당할래? 피할래?’ 추천의글 (북랩 출판사)

장중호 저자 소개

인하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패션과 홍보분야 일을 하면서 2004년부터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고 투자해 왔다. 서울시, 전라남도 교육감 선거캠페인,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진흥원 종합홍보 및 문화예술위원회 예술나무캠페인 등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진행해 왔다. 소외계층들의 가족사진을 찍어주는 비영리민간단체 ‘바라봄’의 운영위원이며, 네이버 부동산정보 카페 ‘천만 원으로 집을 사는 정보’ 운영자이다. (카페 주소: http://cafe.naver.com/havehouses)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