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4 21:29 (월)
양주시, 2021년 8월 테마도서 아동-‘여름휴가’·일반-‘북유럽에서 보낸 여름방학’
양주시, 2021년 8월 테마도서 아동-‘여름휴가’·일반-‘북유럽에서 보낸 여름방학’
  • 한찬우 기자
  • 승인 2021.07.2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8월 테마도서로 장영복 작가의 여름휴가와 조인숙 작가의 북유럽에서 보낸 여름방학을 선정했다.

시는 시민들에게 적시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책 읽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선정하는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8월 주제는 여름휴가, 책으로 여행가기로 언택트 코로나 시대에 책 속으로 집콕 여름휴가를 떠날 수 있는 여행테마 도서를 선정했다.

장영복 작가의 여름휴가’(아동도서/그림 이혜리/국민서관)는 일 년에 딱 한 번 있는 동물원 휴가를 맞아 바닷가에서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는 동물가족들의 모습이 담긴 그림책으로 엉뚱한 소재를 다뤄 재미와 덩달아 우리를 시원한 바다로 안내해준다.

조인숙 작가의 북유럽에서 보낸 여름방학’(일반도서/버튼티)은 스톡홀름, 헬싱키, 코펜하겐, 탈린 등 북유럽 대표 도시를 여행하며 휘게문화를 체험한 엄마와 아이의 여행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여행하며 겪은 잔잔하고 유쾌한 에피소드의 섬세한 설명과 풍성한 사진을 통해 실제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테마도서 전시를 통해 코로나19와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오롯이 혼자만의 책 속 여행을 떠나 여유를 즐기는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