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연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종성)는 지난 16일 지역 어르신들에게 복달임 음식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박월순 부위원장과 문현식 총무, 김성순 재무 등 자치위원들은 관내 15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백숙용 닭과 수박 등 200만원 상당의 음식을 전달하는 등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건강을 기원했다.

이날 나눔은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다가오는 복날을 맞아 무더위를 이겨내시라는 뜻으로 진행됐다. 

▲ 연지동 리본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위원장 이재운)는 지난 16일 '연지마중'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치킨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리본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김영택 감사(연지동 치킨집)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김영택 감사는 "이웃들과 나눔의 시간을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앞으로도 재능기부 및 나눔 행사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일에는 연지시장 내에서 중화요리 음식점을 하는 문문성 씨가 주민들을 위해 짜장면을 무료로 제공했다.

연지동 리본(Re:born)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쇠태한 원도심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 도모 및 지역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주민협의체다.

최형영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