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1 스마트공장엑스포’ 통해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 지원
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1 스마트공장엑스포’ 통해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 지원
  • 추현민
  • 승인 2021.07.20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을 주제로 한 국내 최대 스마트공장 및 공장자동화 전시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 舊.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가 2021 스마트공장엑스포(9월 8일~10일) 기획관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공장엑스포는 디지털 경제로 전환 가속화를 위한 정부의 산업 디지털 전환 확산 전략에 발맞추어 대한민국 제조산업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스마트공장엑스포는 △대학 미래인재관 △DX스타트업관 △기업연합관 △공급기업 연합관 △AI 컨소시엄 △R&D관의 총 6가지 테마형 기획관이 만들어져 있어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공장엑스포를 총괄하고 있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태희 팀장은 ”해당 기획관들은 산업용 로봇, 3D 프린팅 기술부터 빅데이터/AI, ERP/MES, 5G, IIoT까지 전 산업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할 수 있고 금번 기획관 운영을 통해 부스 참가기업과 방문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연계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하였다.

해당 기획관에 참가하는 기업들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부스 참가금이 지원되며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회원사에게는 별도로 추가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공장 엑스포 기간에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산업 혁신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가온 미래,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전 산업 분야에 걸친 디지털 전환 기술ㆍ사례와 국내외 주요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양일에 걸쳐 개최되는데 첫날인 9일에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기술인 빅데이터/AIㆍ클라우드 컴퓨팅ㆍ5GㆍIIoTㆍ머신비전 등을 그리고 이튿날인 10일에는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대응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DX 인프라, DX 비즈니스 모델, 업무혁신, DX 생산, Green Digital 등에 관한 선진 사례와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금번 스마트공장엑스포 기획관 및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www.koiia.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박소현 주임에게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 스마트공장 엑스포
2021 스마트공장 엑스포 기획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