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72호 행코 책임교수!
리더십스피치전문가 과정 이종덕 주임교수!

72번째 행코 책임교수가 되는 아주대 이종덕 교수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7월 18일부로 아주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의 글로벌리더십최고위과정과 리더십스피치전문가과정의 주임교수로서 수원시여성지도자대학과정 주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스피치전문가인 이종덕 교수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72호로 진입하여 훈련을 시작했다"고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총연합회 대표회장은 소개했다.

이미 앞서서 국민대학교 범대진 박사의 추천으로 행코 책임교수가 된 박서영 대표(주 서영뷰티 대표이사)가 행복 코디네이터가 미래직업군에 당당히 데뷔할 것을 확신하고 행코를 육성하는 책임교수의 비전과 로드맵을 이종덕 교수에게 자세히 안내하고 김용진 교수와 직접 만남을 통해 행코 예비 책임교수 72호로 진입하게 되었다.

21년간 화진화장품에서 전무등으로 영업교육파트를 총괄하던 박서영 행코 책임교수는 "이종덕 교수는 교육전문가로서 인성과 경륜을 겸비한 실력자이다. 코로나시대에 짙어져가는 국민우울감을 해소 시키도록 개인의 강점과 자존감 향상을 비롯하여 토탈라이프코칭의 교수로서 인생이모작을 열어가도록 내가 알고 있는 행코의 비전과 정보를 제공한 것 밖에 없다. 그러나 앞으로 이종덕 교수는 매우 활발하게 행코 인턴 육성을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웰빙대 김용진 총장은 "우리 협회가 행코 직업군 정착을 위해 2012년부터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하여 육성하고 있는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중에서 이종덕 교수가 행복교육사를 전국적으로 육성할 큰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부디 행복 대한민국 건설에 큰 족적을 남기는 행복교수가 되시기를 기원하며 행코 책임교수 진입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앞으로 이종덕 교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전문가 온라인 육성과정인 국제웰빙대의 행코 책임교수 자격과정과 심화과정을 거친후 행코 창시자 김용진 교수와의 면대면 교육과정을 거친후 전국적으로 행코 인턴과 행복교육사 인턴 및 준전문가를 육성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