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실천 방법 우수 아이디어 도출
사회복지시설 7개팀·대학생 6개팀 수상 영예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지난 7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와 함께 ESG경영 실천 및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DGB With-U’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공모전은 기업의 ESG경영 실천 방법에 대해 참신하고 다양한 활동을 주제로 전국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분과 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사회복지 연계 실행사업’ 부분으로 나눠 진행해 총 63개팀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사회복지시설 7개팀과 대학생 6개팀은 발표회를 통해 각각 제안한 아이디어를 설명했으며, 특히 사회복지시설팀은 사전 컨설팅을 통해 ESG실천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후 시상식에서는 사회복지시설 부분 최우수상에 대구동구지역자활센터와 선린종합사회복지관이, 대학생 부분 최우수상에 영남대학교 NSS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작품에 대해서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며, 실행 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실제 사업과 이어질 수 있도록 별도의 사업비를 후원한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DGB의 맞춤형 ESG경영 실천 과제를 위한 좋은 아이디가 많이 접수돼 기쁘다”며 “오늘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지역 대표기업으로써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3월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사회공헌 브랜드 ‘With-U’를 런칭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2015년부터 지역 사회복지 관련 현장 및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제안받고 실제 사업으로 실행에 옮겨 그 폭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