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멘토를 적극 육성하는 구호원 행코 책임교수!
전국적으로 지성인들이 행복상담사로 훈련받고 있다.

행복상담사 1기와 2기 과정을 연속 진행한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가 행복상담사 3기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이 과정에 대한 상담은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구호원 원장이나 이정인 사무총장이 총괄 진행하고 있다.

행복상담사를 이론적으로 체계화하는 오프라인 대면교육은 7월 19일(월)과 20일(화) 2일간 천안에서 진행된다. 그에 따라 "지원하시면 상상보다 더 큰 행복을 만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국민행복 서포터즈단 3차 교육과정으로 행복상담사 3기를 모집하고 있다. 3기 훈련과정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분은 장학금 지원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이 과정은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가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행복상담사 자격증은 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2-1253으로 등록한 민간자격이다. 행복 코디네이터는 2013-0880호로 등록된 민간자격이다. 지금까지 교육자, 성직자, 상담가, 사회복지가, 대중강사, 공직자 등 우리사회의 리더로 활동하는 지성인들이 이 자격을 취득하여 활동하고 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행복상담사 과정과 국민행복서포터즈단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구호원 원장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이다. 20년간 대중을 대상으로 옳고바른마음에 대한 교육과 강연과 멘토링으로 삶을 구축해온 존경받는 스승이다. 구호원 책임교수를 통해 옳고바른마음을 전수받는 많은 지성인들이 행복상담사로 활동하기 위해 대면교육과 실습 20시간 과정 등을 알차게 참여하고 있어 너무나 행복하다. 코로나로 인해 무너지는 긍정정서를 회복하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행복멘토들이 더 많이 배출되어 우리 사회를 힐링하는데 앞장서기를 기원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