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와 업무 협약(MOU) 체결

칠곡군은 지난 2일 호국평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백선기 군수와 정희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사회적경제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제품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전시와 소개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기부(300만원 상당), 이재기 회장의 성과보고, 박철훈 소셜캠퍼스온 경북센터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군은, 본 행사를 주최한 칠곡군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재기)와 (사)지역과 소셜비즈(이사장 박진국)와 협업해서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내실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백선기 군수는 “이번 공유회를 통해 지역의 일자리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협력적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와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칠곡군에는 16개의 사회적기업과 5개의 마을기업, 54개의 협동조합, 총 7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면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동체회복과 지역사회 활력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