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은 7월 2일 오후 5시 대구파티마병원 본관 4층 링크홀에서 개원 65주년 기념식 및 비전 2025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하여 병원장, 의무원장 및 부서별 대표 임직원만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개원 65주년 기념식으로 장기근속표창, 이념실천공모전 시상, 파티마 캐릭터 발표가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비전 2025 선포식이 진행됐다.

대구파티마병원은 비전 2025를 ‘환자중심! 진료중심! 이념중심! 모두가 행복한 파티마’로 선포하고 환자중심, 진료중심, 이념중심, 공간마스터플랜으로 구성된 4대 중점분야와 15개의 전략과제로 비전을 수립했다.

이를 통하여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환자경험평가 상위 10% ▲ 신규환자율 5% ▲ 직원만족도 조사결과 4.0 ▲ 리뉴얼(공간)만족도 90%를 달성하고자 하는 포부를 담고 있다.

환자중심분야에서는 환자경험개선과 스마트워크를 추진하여 환자중심병원으로 도약하고, 진료중심분야에서는 의사역량강화와 노인의학분야특화 및 지역대표진료분야 육성, 내과 진료협력강화를 통한 양질의 진료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념중심분야에서는 이념교육 및 조직문화개선, 파티마봉사단, 인재육성 등을 통하여 이념을 실천하는 병원으로 나아가며, 공간마스터플랜에서는 병원 중·장기 건축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리모델링을 통하여 효율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파티마 캐릭터는 섬돌군과 베네양으로 섬돌군은 양질의 진료를 통하여 환자를 ‘섬기고 돌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베네딕도 수녀회의 앞글자기도 한 베네양은 ‘착하다, 좋다’의 뜻으로 인자하며 밝고 친절한 모습으로 환대하는 수녀님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다.

김선미 병원장은 “6개월간의 자체 노력으로 집중력을 유지하며 비전 작업을 동행하신 의료진 및 직원들에게 한발 한발 오르면 실패할리 없는 마음으로 비젼 2025를 선포한다”며, “다가올 70주년을 향한 도약을 준비하는 시간들을 기대하며 가슴 설레는 미션과 비전을 향해 앞으로 나아갑시다.”고 밝혔다.

툿찡 포교 베네딕도수녀회가 설립한 대구파티마병원은 1956년 7월 2일 파티마 의원으로 시작해 1962년 대구 동구지역에서 종합병원으로 인가받은 이후로 ‘섬김과 돌봄으로 생명존중의 전인치유를 수행하다’ 는 가치선언문에 아래 환자들을 그리스도처럼 섬기고 돌보는 치유사도직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