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용봉청소년의집 “와우” NH농협은행 금융동아리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시행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는 지난 29일 NH농협은행 청소년 금융동아리(권재욱 등 6명)‘금융교육 및 용돈기입장 작성 게임’을 진행하였다.

광주용봉청소년의집 “와우” NH농협은행 금융동아리 기념사진
광주용봉청소년의집 “와우” NH농협은행 금융동아리 기념사진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와우” 참여 청소년들에게 학년별 금융 수업을 진행하였다. 4학년 청소년들에게는 금융 기초 상식인 화폐, 소비, 저축 개념 설명과 보드게임을 통한 소비, 저축 패턴 파악 및 용돈기입장 작성 실습을 진행하였다. 5~6학년 청소년들에게는 금융 기초상식과 다양한 금융회사 종류와 합리적인 용돈 사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본 경제교육은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으로 청소년 대상 금융 기초상식 및 보드게임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 저축과 소비의 개념과 중요성을 알고 더 나아가 올바른 저축과 소비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마련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와우 청소년들을 위해 체계적으로 수준별 수업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현명한 저축과 소비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NH농협은행 청소년 금융동아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주도활동,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