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3일까지 수강생 모집…10개 강좌 운영

담양공공도서관은 오는 7월 13일까지 어린이와 유아를 대상으로 여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7월 27일부터 8월 20일까지 10개 강좌로 운영된다.

‘창의교구 수학’Ⅰ(6~7세)과 Ⅱ(초등 1~3) 프로그램은 입체적인 교구를 활용하는 체험 위주의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뇌 학습 보드게임’Ⅰ(초등 1~3)과 Ⅱ(초등 4~6)는 다양한 영역의 보드게임을 통해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게 된다.

또 ‘그림책 놀이터’ Ⅰ·Ⅱ(5~7세)는 그림책을 읽고 신체, 조형, 푸드놀이를 오감으로 느껴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주게 된다.

아울러 신체발달과 예술적 감성을 위한 ‘유아발레’(5~7세)와 ‘어린이 발레’(초등 1~3), 컵을 쌓고 내리면서 기록하는 스포츠로 두뇌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스태킹’(초급·고급 초등)이 진행한다.

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정원을 10명으로 제한하고, 강의실 좌석간 거리두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행정실(383-743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도서관 관계자는“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 혜택이 가득한 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담양자치신문 서민희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