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는 한마디로  돈잘벌고 잘나가는 유튜버의 3세대이다. 그동안 방송사에서 쇼호스트들이 여러 가지 물건을 대량으로 판매하는 것을 모바일로 끌어들여 매출을 급상승 시키고 사람이 라이브커머스관리사이다.

모바일이나 개인 방송실에서 생방으로 상품을 런칭하여 즉석에서 팔리게하는 모바일쇼호스트라고 해도 될것 같다. 한시간을 운영하여 1천만원대 상품을 파는 경우가 많지만 잘 안팔리는 품목도 많고, 진정성있도록 설명을 잘하는게 관건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중국의 왕홍( 네이버 파워블로그 비슷함)이 원조로 중국은 대단히 활성화 되어 있다. 우리나라는 그동안 쇼호스트들이 자리를 대신하면서 중국보다 3년 늦게 출발한 교육이다,

라이프커머스 자격증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에서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 기자협회는 미디어언론홍보지도사와 언론홍보관리사, 홍보디렉터 자격증을 발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기관명칭은 Korea Civil Reporter Association News Portal1 이다. 교육기관은 Korea Journalist Colledge.KJC School of Continuing Education(한국저널리스트대학평생교육원)

자격증의 명칭은 라이브커머스관리사이다. 시대적 요구에 따른 유행에 앞서 지자체, 여타의 기관에서 수요가 부족할 전망으로 관망하고 있다.

전문 강사나 전국적으로 활동할 강사 및 교육기관을 모집한다.

라이브커머스관리사 전국총괄 대표는 전 항공대 교수 전희원 교수이다. 문의는 핸드폰 3515-3276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