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실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할 신보 대학생봉사단 ‘코딧투게더(KODIT Together)’ 1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신보 본사가 소재한 대구지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으로, 총 2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한다.

‘코딧투게더’는 신보가 지난해 시범운영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확대해 올해부터 시작하는 신보의 정규 대학생봉사단 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사회공헌활동, 분기별 정기모임, 취업특강,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계획이다.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은 금융교육, 멘토링, 환경 등 3가지 분야로 구분해 각 분야별로 월 1~2회 활동을 실시한다. 금융교육은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기본 금융지식 및 용돈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멘토링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 자녀를 위한 학습지도를 제공하며, 환경 분야는 환경보호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에 선정된 ‘코딧투게더’ 봉사단원에게는 신보 이사장 명의의 위촉장 및 수료증이 수여되며, 자원봉사활동 시간 부여, 기념품 및 교통비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모집공고 및 지원서 양식은 신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와 함께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대학생봉사단 ‘코딧투게더’ 모집에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