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지역상품의 만남. 책 & 가드닝 키트 출시

광주의 독립서점 ‘(주)러브앤프리(대표 윤샛별)는 [책은 무엇이든 만나지, 월간러프]라는 기획으로 매월 지역 창업자의 상품과 스토리를 책을 매개로 만나볼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4월에는 제로웨이스트를 주제로 광주지역 제로웨이스트 샵을 운영하는 ‘이로운 공간, 이공’과 함께 했으며, 5월에는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고자 ‘찬찬히 방앗간’과 협업해 책과 먹거리 상품을 기획했다. 이번 6월에는 식물서점 ‘디어그린’과 연초록의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가드닝 키드’를 선보인다.

책과 지역상품의 만남. 책 & 가드닝 키트 출시
책과 지역상품의 만남. 책 & 가드닝 키트 출시

‘당신에게 보내는 식물의 위안’ 가드닝 키드와 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이번 6월 패키지는 푸른 식물과 좋은 책이 주는 위안을 선물한다. 흙과 식물을 만지며 직접 화분에 담아 식물의 성장을 지켜 볼 수 있는 상품으로 봉선동에 위치한 식물서점 ‘디어그린’의 가드닝 전문가 김하영 대표와 함께한다. 전문가가 선별한 식물과 화분, 흙, 자갈, 영양제가 포함되어 있어 식물 초보도 안내서를 따라 쉽게 나만의 식물을 가꿀 수 있다.

식물 키트와 더불어 러브앤프리에서 선정한 식물 에세이, ‘조금 괴로운 당신에게 식물을 추천합니다’(임이랑/바다출판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식물과 함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책은 무엇이든 만나지, 월간러프]는 지역창업자의 이야기가 담긴 인터뷰집 소책자 또한 세트로 구성하고 있어, 이번 6월에는 식물서점 디어그린의 식물서점 운영과 식물을 키우는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이번 가드닝 키트는 6월 12일부터 판매 중이며 22일까지 진행한다. 러브앤프리 인스타그램 계정(@lovenfree_book)과 전화 문의가 가능하며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도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