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방색을 음식에 적용한 상차림과 다도를 즐길 수 있는 곳

대구 맛집 칠곡 녹야원 한정식의 상차림
대구 맛집 칠곡 녹야원 한정식의 상차림

대구 칠곡에 위치한 녹야원 한정식은 건강밥상으로 인기가 높다. 대구지역 초창기 코로나가 만연하던 시기에는 의료진에 대한 수고와 감사의 격려 도시락으로도 선물용으로 주문을 받아 많은 양을 공급했다고 한다.

오랜 기간 사람의 몸을 이롭게 하는 음식을 연구하고 개발해온 김채완 대표가 한정식 특유의 영양가 높고 식감을 돋우는 컬러풀한 오방색(청. 적. 황. 백. 흑의 5가지 순수한 오행의 기본색)을 음식에 적용하여 만들어내는 건강 웰빙밥상으로 귀한 손님 접대. 부모님 식사대접. 특별한 자리에서 그 기품을 더해준다.

한정식은 일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다. 우선 상차림에 올리는 음식의 종류가 다양하며, 매일 신선하고 싱싱한 식재료를 찾아 새벽 일찍부터 시장에 나가서 좋은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을 하는 일과가 이어지고, 기계화가 아닌 사람이 일일이 손으로 직접 작업하는 과정들이 이어지기 때문에 육체적인 피로도가 상당한 편이다.

2019년 ‘대한민국 한식대가’ 칭호를 부여받은 김채완 대표는 음식 전문가로 다양한 경력과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KBS 행복발견 오늘. MBC 라이프에 방영되었으며 KBS 아침마당 출연. 영남일보 별난 맛집. 매일신문사 맛있는 집에도 소개되었으며 대구음식개발연구위원. 대구연요리연구회 연구가. 경상북도 공무원 연수원. 3사관학교. MBC문화센터. 대구광역시청 건강한 삶과 행복한 밥상 강사이기도 한 유명인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한식대가' 칭호를 부여받은 녹야원 김채완 대표
'대한민국 한식대가' 칭호를 부여받은 녹야원 김채완 대표

녹야원이 대구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유는 20년 내공이 담긴 차와 전통음식 전문가가 만들어 내는 건강이 가득 담긴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영양과 건강을 고려한 상차림에 있으며, 특히 소화를 돕고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며 카테킨, 사포닌의 항암작용이 있는 보이차를 활용한 음식이 돋보인다.

또한, 식사뿐만 아니라 차 전문가인 김채완 대표와 간단한 다도를 즐길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 식사 후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채완 대표는 “녹야원은 정성이 깃든 한정식과 함께 차 문화까지 접목한 공간을 마련하여 건강한 음식과 맑고 깨끗한 차를 접하시고 몸과 마음을 정화하여 행복한 삶을 영유하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전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