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청소년 자치 프로젝트 추진... 주제 설정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 실시 예정

갈현청소년센터 강당에서 은평청소년마을학교 '더하다 프로젝트' 발대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1년 은평 청소년 마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더하다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더하는 활동을 주제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를 개별 또는 집단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활동이다. 사회문제를 청소년들이 스스로 모색하고 이에 대한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6월 12일 토요일 14시에 발대식을 진행한다. '더하다 프로젝트' 발대식 진행은 센터 및 사업 소개, 위촉장 수여, 아이디어 회의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사업 소개를 통해 참여 청소년과 멘토들의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목표 설정을 도모한다. 아이디어 회의는 브레인 스토밍 형식으로 운영된다. 주제 선정에 도움이 되는 질문들에 자유롭게 답을 하는 활동으로 차후 프로젝트 주제 선정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발대식 이후로는 팀별 프로젝트 활동이 추진된다. 멘토와 멘티가 각 파트별로 편성하여 주제에 따라 활동하며 주제별로 함께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프로젝트 교육과 공유모임을 차례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