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현대사 이야기, ‘민주주의를 꽃 피우다, 6월민주항쟁’ 특강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민기)이 오는 5일(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민주주의를 꽃 피우다, 6월민주항쟁”을 주제로 온라인 대한민국 현대사 특강을 진행한다.

‘민주주의를 꽃 피우다, 6월민주항쟁’ 특강 안내 홍보물
‘민주주의를 꽃 피우다, 6월민주항쟁’ 특강 안내 홍보물

“민주주의를 꽃 피우다, 6월민주항쟁”을 주제로 진행되는 온라인 특강은 청소년들과 민주주의 기억활동을 함께 실천하며 광주살레시오고등학교 역사교사로 재직중인 서부원 선생님이 지난 “4월의 민주주의, 4.19혁명‘ 특강에 이어 진행한다.

강의의 주요내용은 1987년 6월 전두환 정권에 맞서 전국에서 일어난 일련의 민주화운동을 알아보고 그 해 뜨거웠던 6월을 기억하며 이후 대한민국 민주주의 흐름과 청소년이 이끈 민주주의와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유튜브) 라이브 중계와 특강수강을 희망하는 신청자에 한해 대면과 병행하여 진행된다.

대한민국 현대사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봉선청소년문화의집 정민기 관장은 지난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특강에 이어 6월민주항쟁을 모르는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역사적 사실들을 함께 공부하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더불어 청소년들이 민주주의를 실천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문화의집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로부터 ‘문화행동 S#ARP’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 청소년수련시설로 자치와 자립, 공감과 시민성을 키워드로 다양한 사회참여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민주주의를 꽃 피우다, 6월민주항쟁’ 온라인 역사특강을 수강하고 싶다면 봉선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bongsycc.net)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