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1천만원 기탁

▲ 사진제공=경북도
경상북도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경북 5개 의료단체는 4일 경상북도를 찾아 네팔지진 피해자 긴급구호와 재해복구를 위한 성금 1000만원을 도에 기탁했다.

이날 김재왕 경북도의사회장을 비롯한 5개 의료단체장은 신현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관용 도지사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지진피해 네팔 돕기에 나선 김재왕 경북의사회장은“지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네팔 지진피해자 구호와 재해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성금을 기탁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네팔 피해복구 성금 기부에 동참한 지역 의료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경상북도 차원에서도 의료지원과 함께 재해복구, 구호물자 지원 등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경상북도는 도내 3개 의료원을 통한 긴급의료단 참여와 함께 건축, 재해복구 경험자로 구성된 글로벌 새마을 봉사단 파견, 구호물품 지원 등 네팔 지진피해 복구지원에 다각도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경북도에 거주하는 네팔 출신 결혼이민자는 46명, 근로자는 1170여명 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에 대해서도 지진피해 가족을 파악하는 한편, 모국을 방문해 통역, 피해복구 참여 등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