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1기 청소년 경제교육]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는 지난 21일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1기 3팀과 함께하는 ‘경제교육 및 놀이 활동’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와우” 참여 청소년들에게 저축과 소비 개념을 형성하고 이에 대한 중요성을 알아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1기 청소년 경제교육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1기 청소년 경제교육

본 경제교육은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으로 저축과 소비의 개념과 중요성 배우기, 현명한 나만의 용돈기입장 만들기, 보드게임을 통해 저축과 소비의 개념을 친숙하게 재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용돈의 올바른 사용과 저축 방법을 용돈 기입장과 통장 만들기 등 놀이 활동을 통해 배움으로써 우리 청소년들이 청소년기 꼭 필요한 경제교육을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에서 맡아 해줌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주도활동,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