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22:59 (금)
경북도, 제9회 경상북도 여성상 후보자 추천 접수
경북도, 제9회 경상북도 여성상 후보자 추천 접수
  • 김을규 기자회원
  • 승인 2015.05.05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6일까지, 올해의 경북여성, 양성평등, 여성복지 등 3개 부문
경북도는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여성을 선발하기 위해 ‘제9회 경상북도 여성상’ 후보자를 이달 26일까지 추천 접수받는다.

후보자 추천은 올해의 경북여성, 양성평등, 여성복지 등 3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 공적이 뚜렷한 자로서 시상 예정일(7월 1일) 기준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자를 시장‧군수 또는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이 부문별 1명씩 추천할 수 있다.

다만, 동일 공적으로 최근 3년 이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거나,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기소되어 형사재판에 계류 중인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하였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 기타 수상자로 선정되기 곤란한 흠결이 있는 자는 제외 된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경상북도 여성상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해당부문 활동실적과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총 9명의 수상대상자를 선정해 오는 7월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여성상은 1998년 ‘장한 여성상’으로 시작, 매년 시상해 오다가, 2007년부터 경상북도 여성상’으로 확대해 시상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56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도민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지역 여성들의 권익증진 및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해 왔다.

신은숙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경상북도 여성상은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증진을 도모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해 해오고 있다”며,“올해에도 숨은 여성 인재가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