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전대사대부중, 숭일중 인성함양 실천학교로 선정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교장 나선희, 숭일중학교 교장 박희복, 인성함양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인성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 대한민국 아동·청소년 대표인성함양 캠페인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전교생 참여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에서는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교장 나선희). 숭일중학교 학교(교장 박희복)를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인성함양 실천학교로 선정하여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전남대학교 사범대학부설중학교 교장 나선희
전남대학교 사범대학부설중학교 교장 나선희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감사’라는 인성 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감사편지를 작성하며 아동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 참여형 인성교육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인성함양 실천학교로 선정된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교장 나선희와 숭일중학교 교장 박희복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장으로 구성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성함양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아동, 청소년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숭일중학교 교장 박희복 기념 사진
숭일중학교 교장 박희복

나선희 교장은 “아이들이 편지를 통해 감사를 표현하는 의미있는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아이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전화신청(1833-3482) 또는 홈페이지(https://www.thanksletter.com)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편지 사진을 찍어 문자로 감사편지 사무국(1833-3482)에 접수하면 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