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4기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은 제4기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위원 20명을 공개모집으로 선발하여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 권익증진활동을 수행하며, 청소년 참여의 정당성과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위촉식을 가졌다.

2021년 5월 15일(토)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사진
2021년 5월 15일(토)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사진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청소년 스스로와 관련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지난 4월24일(토)은 광주광역시 비대면 방식으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자치기구간 위원들을 서로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었다.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참여권 확대와 권리증진을 위해 정기회의와 오리엔테이션, 정책 토론회, 워크숍 등을 통한 의견수렴 및 참여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2021년에도 각종 청소년 정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정책을 발굴, 제안하고 더 나아가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2021년 제4기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에는 위원장 양은준(용봉중3), 부위원장 김강민(용봉중3), 서기 장은진(용봉중3)이 임원진으로 선출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인권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현안 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