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강화 협약식

광주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는 아동권리증진을 위해 12일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 및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와 함께 협력강화 협약식을 진행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강화 협약식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강화 협약식

이날 협약식은 문수영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장준혁 광주광역시청소년의회 의장, 장준범, 이하연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이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아동권리증진을 아동권리확산 및 실현을 위한 활동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정책 논의 및 활동에 관한 정보교류 및 청소년 정책제안 시스템(청소년1번가)활용 및 협력 △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 운영자문을 위한 추진위원회 및 아동권리교육활동 △효과적인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각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은영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보다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아동권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함께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 놀 권리 조례 제정을 위해 광주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및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광주광역시의회와 협력하여 아동권리 증진에 앞장서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