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멈춰! 우리는 학교 지킴이 또래 상담자!

청소년시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고받는 사람은 바로 친구이다. 또래상담자는 청소년들에게 가장 좋은 상담사가 될 수 있기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또래상담자 양성에 힘써야 한다. 이를 위해 광주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수주)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캠페인 및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인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기념사진

2021년 3월부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4개교(일곡중, 문흥중, 용두중, 빛고을고)를 실시하였으며, 2개교(서산초, 전대사대부중)를 찾을 예정이다. 또래상담의 기본교육 복습 및 사례를 통한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을 2개교(빛고을고, 연제초)에서 진행하였다.

북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진행한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캠페인에서는  유튜브에서 유행 중인 “학교 폭력 멈춰!” 구호와 함께 많은 재학생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였다. 캠페인을 함께 한 또래상담자는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해 또래상담자로서의 경각심과 사명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다.

아울러 현재 광주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또래상담 동아리 1기를 운영하기 위해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북구 관내 중고등 또래상담자 및 또래상담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래상담 동아리 1기에서는 또래상담자들의 캠페인 연합회 및 역량강화교육, 힐링데이 등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광주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황수주 센터장)는 “학교폭력은 학교만의 문제가 아니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우리들의 꿈과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해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광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개인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주상담, 심리검사, 예방교육, 집단상담, 청소년동반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